아리채요양병원

MENU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아리채요양병원 전화하기

커뮤니티

참된 나를 깨닫는 또 하나의 병원, 아리채

건강상식-49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아리채
댓글 0건 조회 4,048회 작성일 21-08-30 15:00

본문


건강상식 9월제철음식을 먹자~


여름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이제 여유를 가지고 보듬어 줄 때입니다.

이럴 때일 수록 몸에 좋은 것들을 챙겨 먹어줘야 할 때입니다.

9월의 제철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호두, 율무, 넙치(광어), 고등어, 대하, 도토리, 토란, 능이버섯, 송이버섯, 고구마, 감, 석류



 

도토리 효능


1. 도토리 속에 함유되어 있는 아콘산은 인체 내부의 중금속 및 여러 유해 물질을 흡수, 배출 시키는 작용을합니다.

2. 도토리는 피로회복숙취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소화 기능을 촉진시켜 줍니다.

3. 도토리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국수, 빵, 과자, 피자 등을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습니다.

4. 도토리는 임질통, 월경통, 냉증, 치질 등에 이 잎을 사용합니다.

5. 도토리는 당뇨 및 암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인후두염, 잇몸염, 화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 도토리 열매 자체는 치질을 다스리고 하혈을 그치게 하며, 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7. 도토리는 장과 위를 강하게 하고 설사를 멎게 하며, 강장효험과 피를 맑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8. 도토리는 속이 차며 몸이 약한 사람이 먹어도 설사를 하지 않습니다.


토란의 효능


1. 변비해소

토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잛게 만들어 박테리아

또는 각종 나쁜 세균들이 장에 머물 수 있는 시간을 짧게 만들어 장기능을 강화 시켜주며 배변기능을 강화시킵니다.

2. 위 보호,소화기능 강화

토란에 뮤틴이라는 끈적끈적한 물질은 위산으로 인해 위가 손상되는 것을 보호하여 위가 회복할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위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토란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들을 가지고 있어 소화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3.콜레스테롤, 혈당수치 저하

토란에 갈락탄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식이섬유 중에 하나인 것으로 체내 콜레스테롤과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암예방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토란은 피가 뭉치는 것을 막고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가을 감의 효능


1. 혈관건강

감에는 탄닌성분이 들어있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감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탄닌성분은 떫은 맛이 납니다. 하지만 단감에서는 떫은맛이 잘 나지 않습니다.

만약 감을 먹었는데 떫은 맛이 난다면 몸에 약이 되는구나 생각하고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혈관강화

감잎을 말려서 차를 만들어 먹으면 혈관이 튼튼해 진다고 합니다.

감잎을 말려서 차로 먹게되면 비타민K, B가 들어있고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혈관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감과 같이 먹으면 혈관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은 아리채님에 의해 2021-08-30 17:03:35 비급여항목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