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건강상식-39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43회 작성일 19-03-14 14:28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미세 먼지도 많고 초미세먼지에 변덕스러운 봄이 찾아왔죠?

지금부터 간단하지만! 중요한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봄철이 되면 신선한 채소와 향긋한 봄나물들이 많이 자라죠?

특히 녹색 채소들은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녹색 채소의 효능은 집중력 향상, 녹내장 위험 감소, 마그네슘함유로 염증을 없애주고, 뇌와 신경을 조절, 항암 효과, 피로회복, 다이어트 효과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영양 학회에 따르면 녹색 채소 속 '엽산'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호르몬을 생성하는 효과 가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녹색 채소는 뭐가 있을까요? 그 중 추천 드리고 싶은 채소는 바로 케일!!입니다.

케일은 채질개선의 제1원소라고 하며 세계보건기구에서 선정한 최고의 녹황색 채소입니다.

케일 1홉에 이는 사과 470, 토마토 120, 바나나 88, 포도 39송이, 우유 264의 영양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 눈의 건강에 필요한 성분//양배추의 100

제아크산틴= 자와 선으로부터 눈 보호

루테인= 황반 부분에서 우리 눈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여 눈을 건강하게 한다/노안에 필수

비타민 C= 간 기능을 향상시켜 해독작용을 촉진//오렌지의 두 배

칼슘= 골다공증 및 골절 예방// 우유의 3, 두부의 7

지방산(알파리놀렌산과 오메가3) =심혈관질환 예방

카로티노이드= 니코틴 양을 줄여준다/항암물질인 이 성분은 녹색 채소 중에서 케일이 으뜸이라 함

베타카로틴= 항암에 아주 효과적인 성분/ 면역력 증진/ 동맥경화 등 각종 질환 예방/비흡연자에 비해 적은 흡연자에게 꼭 필요한 성분으로 녹황색 채소 중에서 가장 많이 들어 있음

풀리테놀= 항산화 물질로 암, 당뇨, 심혈관질환 예방

멜라토닌= 여성들에 있어 노화억제 및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케일에 풍부

비타민U= 위염에 좋은 성분

비타민M= 유산균 생성

이소시아 네이트=암 예방

엽록소와 섬유질=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며 고혈압 예방


그렇다면 케일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1. 항암효과: 케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해 줄 뿐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시켜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싱가포르에서는 폐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는 야채가 최고이며 그중 케일이 으뜸이라고 합니다.

2. 동맥경화 예방: 케일은 유해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혈전을 형성하는 것을 막아주어 동맥경화 예방 에 좋다고 합니다.

3. 고혈압: 케일에 함유되어있는 섬유소와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에 좋다고 하니까 꼭 챙겨드세요^^  

4. 노화 예방: 케일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멜라토닌 황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니코틴 해독: 케일은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으며 니코틴으로 고갈된 베타카로틴을 충분히 보충해 주므로 흡연자가 먹으면 좋습니다.

6. 빈혈: 케일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빈혈이 있으신 분들이 챙겨드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초록 채소가 있는데요!!


적 근대

잎줄기가 강렬한 빨간색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름 붙여진 이 적든 대는 샐러드와 쌈 채소용으로 아주 흔하게 사용되는 채소 중 하나이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과 칼슘이 들어 있기 때문에 성장 도움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은 녹색 채소입니다.

비교적 무난한 향 때문에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곰취

산속 깊은 곳에서 곰이 잘 먹는 채소라고 해서 이름 붙여진 곰취, 이 곰취에는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나른한 봄철에 많이 찾는 채소랍니다.

고기에 싸서 먹으면 쌉싸름하면서도 은은하게 풍기는 상큼 새큼한 향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은 녹색 채소예요.

전근대와 곰취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아요

치커리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쌈 채소 종류는 치커리입니다.

샐러드에 자주 사용하여 먹는 식품이기도 한데요.

쌉싸름하면서 톡톡 튀는 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쌈을 싸먹을 때 흔하게 볼 수 있는 녹색 채소로써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장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상추와 함께 드시면 딱 좋은 궁합의 맛을 볼 수 있어요.

출처] [DB스파월드 와 함께 봄철 건강관리!!|작성자 구미DB스파월드


진료시간

  • 평일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 점심시간오후 12시 ~ 오후 1시 30분
  • 토요일오전 9시 ~ 오후 12시 30분
  • 일요일/공휴일휴진

고객센터

친절하고 빠른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053.321.0020